카테고리 없음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 용도와 차이점은?

니파인애플무봤나 2021. 2. 9. 20:00

저는 트위치나 유튜브로

오킹님이나 ASMR 먹방을

자주 보는데요

 

볼때마다 욕심나는 그것!

하얀색 먹방용 장갑이에요

 

 

젓가락으로 먹는 모습이 익숙해서 그런지

한손 가득 음식을 잡고

크게 와앙! 먹는 모습이 너무 맛깔스러워요

 

주말에 치팅으로

비빔면에 삼겹살을 생각하며

그 장갑으로 한번 먹어봐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찾아보니다니 하얀색 고무장갑은 두종류!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이 있더라구요

 

이 두 장갑은 어떤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라텍스 장갑,

라텍스 장갑의 재질은 천연 고무에요

손에 착 달라붙는 밀착력이 좋아서

손으로 정교한 작업을 할때 아주 편리해요!

 

 

코로나 시즌이다보니

의료용이나 매표소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해요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재료 구하기 힘들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어요 ㅠ

다만 천연 고무에서

나오는 냄새가 강해서

음식 먹을때는 오히려

음식의 향을 해칠수 있다고 하니

삼겹살에 비빔변을 꿈꾸고 있는

저와는 맞지 않네요 ㅠ

 

 

 

 

두번째로 니트릴 장갑에 대해서 알아봐요!

 

니트릴의 재료는 인공고무에요

일반 고무에 화학처리를 하다보니

(맞겠죠??)

 

 

잘 안찢어지는게 큰 장점이에요

라텍스에 비해서 밀착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고무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이물질이 잘 묻지 않아서 기름지거나

양념이 되있는 음식을 먹을때 좋다고 해요!

 

결국 음식먹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니트릴 장갑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두 장갑 모두 재질이 고무다보니

오래 쓰면 땀이 차는건 어쩔수 없었어요 ㅠ

 

 

보통 구매 수량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한장당 150~200원 정도로 팔고있어서

비닐 장갑처럼 가볍게 쓰기 너무너무 좋아요 ~!

 

 

지금까지 라텍스 장갑과

니트릴 장갑의 차이와 용도를 알아보았어요

장갑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어서

어떤 장갑이 더 좋다기 보다는

사용하시고자 하는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것같아요 :)